이번에는 직선 또는 선분을 나타내는 다양한 방법과 제가 추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볼까 합니다. 직선 (선분) 표현 방식 직선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6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표현식의 장단점이 있는데 저는 ax + by + c = 0 꼴의 직선의 방정식을 선호합니다.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ax + by + c = 0 사용하기 이 방식은 geometry에서 많이 사용하는 표현 방식 입니다. 이 표현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차 좌표계(homogeneous coordinate)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하겠습니다. 1. homogeneous coordinate 란? homogeneous coordinate는 2차원 좌표 (x, y)를 (x, y, 1)로 표현 하는 것 입니다. 다시 말하면 임의의 상수 w에 대해 (x, y)를 (wx, wy, w)로 표현하는 것 입니다. 3차원 좌표 (X, Y, Z) 도 (wX, wY, wZ, w)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표현
#표준식
#총정리
#직선
#좌표계
#선분
#방정식
#동차
#segment
#line
#homogeneous
#projective
#coordinate
#euclidean
#FOV
#평행선
#점
#외적
#소실점
#similarity
#벡터
#point
#무한대
#내적
#교점
#거리
#vanishing
#affine
원문링크 : [C++] 직선(선분)의 방정식 표현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