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심플라이프를 읽고 생각할 거리>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 나의 기쁨목록은?


<도서 심플라이프를 읽고 생각할 거리>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 나의 기쁨목록은?

도서 <심플라이프>를 읽고 생각할 거리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나의 기쁨목록은? 며칠 전 읽은 #심플라이프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 이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질문에 명확히 답을 할 수 있어야 삶의 방향을 내가 주도할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질문을 자주 접하지만 진지하게 답변을 고민해본 적이 없었던 듯.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 것 같은지, 또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설명할 것 같은지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어떻게 기억되기를 가장 원하는가? 이다. 6개의 단어를 선택해보자. 6개의 단어를 선택했다면 각각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정의해보자. 가족, 소확행, 즐기기, 꿈, 자기계발, 유능 1.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2. 소확행을 자주 실천하는 것 3. 업무든 일상이든 긍정적으로 즐기는 것 4. 꿈과 하고 싶은 일이 있는 것 5. 자기계발을 꾸준히 하는 것 6. 유능하고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것 그래서 이걸 정의해...


#독서후실천 #생각할거리 #심플라이프

원문링크 : <도서 심플라이프를 읽고 생각할 거리>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 나의 기쁨목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