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에 투자를 하는 것은, "미인대회"에서 누가 우승할 것인가를 알아 맞추는 것과 같다.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것은, "미인대회"에서 누가 우승할 것인가를 알아 맞추는 것과 같다.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것은, 미인대회에서 누가 우승할 것인가를 알아 맞추는 것과 같다. 존 메이너드 케인즈(John Maynard Keynes) 거시경제학자 케인즈는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것은, 미인대회에서 누가 우승할 것인가를 알아 맞추는 것과 같다고 했다. 이 말은 개인적으로 예쁘다고 생각하는 후보를 골라서는 안되고, 다른 사람들이 생각했을 때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후보를 골라야 한다는 말이다. 본인이 보기에는 한 기업이 너무 저렴해서 내가 매수하면 수익을 볼 것 같다고 생각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모두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 주가는 오를 수가 없다. 누구든지 주식에 투자한다는 것에 의미는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다. 그럼 비싸게 팔 수 있는 것(실적이 좋은 기업)을 싸게 살 수 있을 때(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식시장을 떠났을 때) 사서 비싸게 팔 수 있을 떄(사람들이 그 기업에 환호할 때) 파는 것이 투자 수익을 얻을 있는 방법이 아닐까?...


#거시경제학 #케인즈 #주식투자 #주식시장 #주식 #존메이너드케인즈 #재테크 #미인대회 #명언 #경제학자 #투자

원문링크 : 주식에 투자를 하는 것은, "미인대회"에서 누가 우승할 것인가를 알아 맞추는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