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이즈미르 최고의 휴양지 체시메(cesme)방문후기(체시메성, 해변)


튀르키예 이즈미르 최고의 휴양지 체시메(cesme)방문후기(체시메성, 해변)

이즈미르 체시메 지역은 무역의 중심지로 옛날부터 적들의 침입이 잦았다고 한다. 그래서 이를 대비하고자 체시메 성을 건설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정말 튼튼하게 남아 있는 성을 보는 건 참 오랜만이었다. 보통 성들 일부가 파괴되거나 다시 재건축한 흔적이 있는데 여기서는 그걸 발견할 수 없었다. 체시메 성을 구글에 치고 찾아가면 이렇게 뒤편으로 안내해 주는데 여기 뒤편으로 올라오면 문이 닫혀있다. 여기는 후문이라서 문이 닫혀 있으니 아 닫았네.. 하고 가면 안 된다. 체시메 성을 구경하려면 박물관 입구로 가야 한다. 박물관 입구 가는 길에 이렇게 술탄과 사자상이 있다. 체시메 성은 사실상 성이 박물관과 같아서 여기를 구경하려면 여기서 매표를 하고 가야 한다. 가격을 50리라 약 3500원 정도 하는 금액인데, 역시 이스탄불에 비해서는 저렴하다는 생각이 든다. 외적의 침입을 대비해서 이렇게 대포가 구석구석에 있다, 옛날 요새 안에 건물들에 옛 물건들을 전시해놨는데 이런 방마다 여러 가지 물품...


#세계일주 #해외여행 #튀르키예 #터키 #체시메성 #체시메 #이즈미르 #여행에미치다 #여행 #혼자여행

원문링크 : 튀르키예 이즈미르 최고의 휴양지 체시메(cesme)방문후기(체시메성, 해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