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아 소피아 관광지 공산주의 시대 집 더 레드플랫(The red flat)


불가리아 소피아 관광지 공산주의 시대 집 더 레드플랫(The red flat)

불가리아 소피아도 한때는 공산주의 국가였다. 대부분 동유럽 국가들이 공산주의 나라였는데, 불가리아 소피아에는 공산주의 시대의 집을 원형 그래도 볼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다. 이름은 더 레드플랫이라는 곳이고, 비토샤거리 쪽에 있는 곳이다. 이렇게 오면 여기에 집이 어디에 있어? 하시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일단 가게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가게 안에 들어가서 인사하고 여기 보러 왔다고 얘기를 하면 이렇게 팜플렛을 주는데 가격은 10레바정도?했다. 1레바에 700원 이렇게 집 구조에 대해 간략하게 지도가 들어있는데, 이제 여기서 이 집을 찾아가는 것이 좀 떨어져 있다. 나도 처음에 꽤 헤멨는데 우선 매표를 한 후에 가게 방향으로 직진 하자 마자 사거리가 나오는데 거기서 좌회전을 해서 조금 내려가다 보면 오른쪽 도로쪽에 이렇게 문이 있다. 조금 더 친절하게 약도를 만들어줬으면 좋겠는데...혹은 구들 지도에도 표시를 하면 좋았을 텐데 밖에서는 전혀 간판이 보이지 않는다. 이렇...


#공산주의 #관광 #불가리아 #소피아 #여행 #자본주의 #해외여행

원문링크 : 불가리아 소피아 관광지 공산주의 시대 집 더 레드플랫(The red fl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