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패스, GCT세미컨덕터 코스닥 대신 나스닥 우회 상장도 고려하고 있다.


아나패스, GCT세미컨덕터 코스닥 대신 나스닥 우회 상장도 고려하고 있다.

2023년 1월 26일 한국 거래소 시장 위원회에서 GCT 세미컨덕터의 상장 예비심사 결과가 미승인으로 나오게 되면서 1월 27일에 주가가 하한가 근처로 내려가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아나패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이번 심사에서 미승인을 받은 이유가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아나패스 공지사항 이전 상장 위원회 때 지적받았을 때 재무구조 개선 관련해서 보완 및 가시적인 사업적 성과를 추가 달성했지만 회사 내부 통제 제도 운용 등에 대한 추가 지적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아나패스 공식 홈페이지 관계사 GCT 상장 관련 공지사항을 보면 현재 거래소 규정에 따라서 7일 이내 상장예비심사 결과에 대한 소명자료를 준비하여 이의신청 기간 내에 제출할지 고려를 하고 있는 중이며, 만약 이의신청 진행 후 승인 획득을 하지 못하면 국내 코스닥 대신 미국 나스닥에 직접 상장하거나 나스닥 SPAC을 통한 우회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되어있습니다. 확실한 건 아직까지 한국 거래소...


#GCT세미컨덕터 #나스닥우회상장 #우회상장 #아나패스 #엠벤처투자

원문링크 : 아나패스, GCT세미컨덕터 코스닥 대신 나스닥 우회 상장도 고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