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일용근로자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집중신고 기간 운영 (파주노무사, 파주시노무사)


[알림] 일용근로자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집중신고 기간 운영 (파주노무사, 파주시노무사)

고용노동부 각 지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일용근로자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집중신고기간 운영"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노무 문제의 해결사, enomoosa(이노무사) 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고용노동부 소식으로, 일용근로자에 대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과 관련하여 피보험자격 신고에 대한 안내 사항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9월 29일(목), 각 지청별 홈페이지를 통해 이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용근로자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집중 신고기간 안내 : 10.1.~12.31.] 정부의 "전 국민 고용보험 로드맵"에 따른 일용 근로자에 대한 고용보험 신고누락과 관련하여 '미가입자 직권가입 제도'(2022년 1월)가 시행됨에 따라서, 사업주의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신고 독려 및 과태료 부담 완화를 위하여 2022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동안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집중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집중신고 기간...


#고양노무사 #일용근로내용신고 #일용근로내용신고미신고 #일용근로자4대보험 #일용근로자고용보험 #일용직고용보험신고과태료 #일용직고용보험자진신고 #일용직산재보험 #파주노무사 #일산노무사 #운정노무사 #고용보험피보험자격 #고용보험피보험자격자진신고 #교하노무사 #금촌노무사 #김포노무사 #노무사상담 #노무사이학주사무소 #문산노무사 #파주시노무사

원문링크 : [알림] 일용근로자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집중신고 기간 운영 (파주노무사, 파주시노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