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뉴스] 00농협 직장 내 괴롭힘 엄정 조치 (고양노무사, 고양시노무사)


[노동뉴스] 00농협 직장 내 괴롭힘 엄정 조치 (고양노무사, 고양시노무사)

고용노동부는 지난 4월 16일(일), 홈페이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월 직장 내 괴롭힘을 호소하며 30대 청년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하여, 00농협에 대해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한 결과 고인에 대한 다수 상급자의 직장 내 괴롭힘과 신고를 이유로 한 불리한 처우가 있었고, 이를 포함하여 총 15건의 노동관계법 위반 사실을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노무 문제의 해결사, 이노무사(enomoosa) 입니다. 지난 주에 포스팅한 내용 중에서도 "직장 내 괴롭힘 행위에 대한 법원의 판단기준"에 대한 내용이 있었던 것처럼, 최근 노동뉴스 중 가장 빈번하게 나오고 있는 이슈 중 하나가 바로 직장내 괴롭힘에 대한 내용인데요. 고용노동부는 언론 보도 등으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경우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00농협 직장 내 괴롭힘 사건과 관련해서도 고용노동부는 해당 사업장에 대한 특별 근로감독을 실시하고, 그 위반 사실에 대한 내용을 보도자료를 통해 안내했습니...


#고양노무사 #화정동노무사 #파주노무사 #직장내괴롭힘판단기준 #직장내괴롭힘예방 #직장내괴롭힘신고 #직장내괴롭힘상담 #직장내괴롭힘불이익 #직장내괴롭힘금지 #직장내괴롭힘 #일산노무사 #업무상적정범위 #덕양구노무사 #노무사이학주사무소 #노무사상담 #김포노무사 #고양시노무사 #화정역노무사

원문링크 : [노동뉴스] 00농협 직장 내 괴롭힘 엄정 조치 (고양노무사, 고양시노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