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행정해석 :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 선출 방식 (고양노무사, 고양시노무사)


법제처 행정해석 :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 선출 방식 (고양노무사, 고양시노무사)

근로자참여 및 협력증진에 관한 법률(제6조)에 따른 노사협의회의 근로자위원 또는 위원 선거인을 선출하려는 경우 근로자 과반수가 투표에 참여해야 하는지와 관련하여 최근 법제처에서 행정해석(23-0845, 2023.11.17. 회신)이 발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노무 문제의 해결사, 이노무사(enomoosa) 입니다. 지난 주 금요일, 핵심노무관리 자료로 소개드렸던 '노사협의회'의 설치와 운영 등에 대해서 안내해드렸는데요. 오늘도 근로자 참여 및 협력증진에 관한 법률(이하 '근로자참여법'이라 함) 제6조에 따른 근로자위원 또는 위원선거인의 선출에 있어서 어떠한 방식에 의해 선출해야하는지와 관련하여 법제처 행정해석 내용을 위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규정 : 근로자참여법 제6조 (협의회의 구성)> 근로자참여법 제6조에서는 다음과 같이 근로자위원 및 위원 선거인 선출에 대해서 규정하고 있습니다. ① 협의회는 근로자와 사용자를 대표하는 같은 수의 위원으로 구성하되, 각 3명 이상...


#고양노무사 #화정동노무사 #파주노무사 #일산노무사 #위원선거인 #노사협의회상담 #노사협의회근로자위원 #노사협의회 #노무사이학주사무소 #노무사상담 #김포노무사 #근로자참여법 #근로자참여및협력증진에관한법률 #근로자위원선출방법 #근로자위원선출 #근로자위원 #고양시노무사 #화정역노무사

원문링크 : 법제처 행정해석 :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 선출 방식 (고양노무사, 고양시노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