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은 불로소득 아닌가? 尹대통령 "은행 '돈잔치'로 위화감"…대책 마련 지시.


은행은 불로소득 아닌가? 尹대통령 "은행 '돈잔치'로 위화감"…대책 마련 지시.

국민이 부동산으로 차익을 남기면 불로소득이라던데. 불로소득의 정의가 무엇인지 다시 정립이 필요하다. 남이 돈을 벌면 불로소득인듯한데... 카카오택시, 배민 수수료 이런건 불로소득 아닌가? 중간 수수료, 차익 먹는것. 그걸 잘 하는게 사업이고 투잔데.(살짝 뭔가 서비스를 붙여야겠지) 은행도 돈빌려주고 이자 받아먹는 중간수수료, 차익먹기. 돈놀이로 돈을 번다. 거기에 이자율을 나라에서 팍팍 올려주네? 이왕 오르는 김에 가산금리도 팍팍 올려서 은행이 돈을 잔뜩 벌었다. ilepilin, 출처 Unsplash 그동안 같은 국민간 부동산가지고 갈라치기를 해왔다. 다주택자는 망해간다. 이제 부동산이 잘 안먹히니, 돈을 좀 벌었다는 은행에 손가락질, 마녀사냥의 타겟을 돌린 것 같다. 그럼 뭐다? 조만간 금리는 낮아지겠다. 그럼 부동산은 다시 손가락질의 대상으로? "고금리로 국민 고통 크다…은행은 공공재 성격"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은행의 돈 잔치로 인해 국민들의 위화감이 생기지 않도록 금융...


#금리 #부동산 #윤석열 #은행이자율

원문링크 : 은행은 불로소득 아닌가? 尹대통령 "은행 '돈잔치'로 위화감"…대책 마련 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