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둘 Afterimage, The Last Case of Benedict Fox


인디 게임 둘 Afterimage, The Last Case of Benedict Fox

오늘은 가볍게 녹화분 두 개 털고 가겠습니다. 오늘 두 게임들을 하면서 느끼는 것이 있습니다. 사이드뷰의 플랫포머 베이스의 게임은 단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정석적인 사이드뷰 플랫포머도 복잡하고 좋은 게임을 만들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성공한 플랫포머 게임들을 생각하면... 콘텐츠가 복잡한 것들은 그렇게 큰 성공한 게 잘 떠오르지 않습니다. 플랫포머 게임 중에서 대작이라고 할만한 것들은 오히려 처음부터 빠르게 동기부여를 주고, 복잡한 조작 없이도 화끈한 액션을 한다던가, 깔끔한 조작감으로 그냥 캐주얼하게 정말 플랫포머(셀레스티 같은 거)로서 본분을 다한다던가. 복잡해 봐야 로그 라이트로 가는 것 정도인데, 그것들도 피지컬이 복잡해지는 거지 콘텐츠가 복잡해지는 것은 아니거든요. 플랫포머는 뭐랄까 처음부터 직관적으로 피부에 와닿는 것들이 흥행했던 것 같고, 그런 것들이 재미도 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오늘 게임들은 못했고 녹화분 털이로 대충 쓰고 넘어갑니다. 아마도 인디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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