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러닝 MySQL (MySQL 운영 종합 가이드, 데이터베이스 설계부터 비용 최적화까지)


[서평] 러닝 MySQL (MySQL 운영 종합 가이드, 데이터베이스 설계부터 비용 최적화까지)

안녕하세요 이번에 한빛미디어에서 MySQL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새로운 책이 나와서 서평을 작성해 봅니다. 표지는 역시 한빛미디어 특유의 하얀색 배경에 생물이 그려져 있네요 뒷면에는 책의 내용이 요약되어 있고 서평이 작성이 되어있습니다. 책을 보기 전에 추천사를 한 번씩 보는 편입니다. 추천사를 읽으면 대략적으로 책의 내용을 알 수 있어서 봅니다. 추천사의 내용이 굉장히 좋네요 이 책의 대상 독자는 MySQL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과 데이터베이스로 MySQL을 시작하려는 사람입니다. 책의 두께만 보고 처음 DB에 대해서 공부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할까 싶었는데 책의 내용을 보니 처음 공부를 해도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의 목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처음부터 다 알려줍니다. 설치부터 해서 쿼리, 데이터베이스 설계, 고급 쿼리 트랜잭션 및 잠금 그리고 운영환경에서 알면 좋은 것들도 다 알려줍니다. 책에서 MySQL 설치 방법을 하나하나 다 알려줍니다. 각 운영체제별로 어떻게 설...


#MySQL #러닝MYSQL #서평 #한빛미디어

원문링크 : [서평] 러닝 MySQL (MySQL 운영 종합 가이드, 데이터베이스 설계부터 비용 최적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