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클래스, 객체, 인터페이스, 접근제어자, 내부 클래스, 중첩 클래스


[Kotlin] 클래스, 객체, 인터페이스, 접근제어자, 내부 클래스, 중첩 클래스

인터페이스 interface Clickable { fun click() } 추상 메서드와 구현이 있는 메서드 정의 가능(java의 default 메서드) 단 인터페이스에는 아무런 상태도 들어갈 수 없음 class Button: Clickable { override fun click() = println("button click") } 코틀린에서는 클래스 이름 뒤에 콜론을 붙여서 상속받는다.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클래스 상속도 콜론을 붙임 인터페이스는 여러 개 상속 가능하지만 클래스는 한 개만 상속받음 자바의 @Override 애노테이션과 똑같은 게 override 변경자임 override 변경자는 반드시 사용해야 함 interface Clickable { fun click() fun showOff() = println("clickable") } 디폴트 메서드는 자바처럼 default를 붙일 필요 없이 함수 정의하듯이 정의하면 된다. interface Focusable { fun sh...


#Kotlin

원문링크 : [Kotlin] 클래스, 객체, 인터페이스, 접근제어자, 내부 클래스, 중첩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