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electionBase


Unity SelectionBase

[SelectionBase] public class ClassName : MonoBehaviour { } [SelectionBase]를 클래스 위에 선언해두면 에디터에서 오브젝트를 눌렀을 때 이 스크립트가 있는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선택하게 할 수 있다. 예) ParrentObject ChildObject ParentObject는 아무것도 없는 오브젝트이고 ChildObject에는 renderer, collider 등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에디터 씬에서 저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ChildObject가 Hierarchy에서 선택이 된다. 만약 ParentObject에 있는 스크립트에 [SelectionBase]가 선언되어있다면 ParentObject가 선택된다. 오브젝트 자식에 무언가를 많이 만들어놓고 부모 하나로 움직이게 해야할 때 다른 작업자에게 레벨 배치를 시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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