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Character Controller Skin Width


Unity Character Controller Skin Width

오브젝트에 물리적 충돌을 구현하는 방법은 크게 Rigidbody와 Character Controller가 아닐까 싶다. 우리가 오늘 해 볼 것은 오브젝트를 일정 높이에서 떨어트린 후 바닥이랑 충돌했을 때 살짝 밀리는 현상을 해결해 볼 것이다. 일단 Character Controller는 컴포넌트 자체에서 이 기능을 구현해 주고 있다. 그것이 바로 Skin Width라는 놈이다. Skin Width라는 것은 무엇을 하는 변수일까? Rigidbody를 써서 점프를 하고 착지를 하였을 때 아래 그림과 같이 살짝 밀리는 현상을 많이들 겪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아래 그림은 한프레임 단위로 실행을 시켜서 밀림현상을 보여주기 위함이다.캡슐이 바닥에 충돌했을 때 살짝 바닥을 뚫고 다시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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