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Level


Unreal Level

언리얼에서는 오브젝트의 위치값을 잡아놓고(배치) 값을 수정시키거나 하여 최종적으로 에디터를 키거나 게임이 실행될 때 배치 또는 수정한데로 나오게 저장한 것을 Level이라고 한다. 유니티의 씬(Scene)이라고 보면 된다. 에디터를 열어서 현재 작업된 것을 저장하면 Level을 저장하라고 나올 것이다. 언리얼에서 저장된 Level을 폴더로 구분할 때 주로 Maps 폴더로 만들어서 저장한다고 한다. 유니티에서는 Scenes라는 폴더를 만들어 저장하는 것과 같은 개념이다. 이 맵 파일(Level)을 저장하게 되면 프로젝트 세팅에서 에디터가 실행될 때와 게임이 실행될 때 어떤 Level로 실행할 지 설정이 가능하다. 이 부분을 보면 Editor Startup Map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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