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빌드시 용량 줄이기 (Resources)


Unity 빌드시 용량 줄이기 (Resources)

프로젝트 어느 폴더에 있던 Resources 폴더는 예약어라서 빌드에 포함이 된다.현재 프로젝트에서 아틀라스를 묶어 사용중이고 아틀라스 폴더에 Resources라는 폴더를 만들어 그곳에 원본 리소스를 보관해두고 있었다. 그러한 리소스들을 아틀라스로 묶으면 아틀라스 데이터(머테리얼, 텍스쳐, 에셋)만 빌드에 포함시키면 되는데 각 리소스들까지 빌드에 포함이 되었다. 결과는 당연하게도 빌드 용량이 늘어난다.이런 현상을 없애기 위해서는 Resources라는 예약어 폴더를 없애면 된다. (물론, 진짜로 빌드에 포함되는 리소스들은 Resources에 넣어야한다.)이상 끄적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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