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Vector3.Cross 외적


Unity Vector3.Cross 외적

외적은 좌측인지 우측인지 판별할 때 쓰면 좋다. 위 그림에서는 하얀색 벡터는 가만히 있는 기준 벡터이고 빨간색 벡터는 원점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벡터이다. 위에서는 하얀색과 빨간색 벡터를 외적하였으며 그 결과가 노란색 벡터이다. 유니티는 위 그림과 같이 왼손 좌표계이다. Z축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가면 Y가 상승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외적도 이와 같이 똑같이 적용된다. 맨 위 외적 결과물을 보면 기준벡터에서 우측으로 갈수록 결과벡터는 Y양의 방향을 가리키고 있고 좌측으로 갈수록 결과벡터는 Y음의 방향을 가리킨다. 결국 우측인지 좌측인지를 판별하려면 결과벡터의 y값을 가져와서 양수일 경우 오른쪽 음수일 경우 왼쪽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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