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앱 Pause에서 돌아올 때 AudioSource.isPlaying이 true가 되지 않는 문제


Unity 앱 Pause에서 돌아올 때 AudioSource.isPlaying이 true가 되지 않는 문제

앱 실행중에 광고를 보고 돌아오거나, 백그라운드에 앱을 내리고 돌아올 때 게임 BGM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고 유니티 내부에서 지원하는 OnApplicationPause에 AudioSource.IsPlaying 을 가져와서 False일 경우 강제로 BGM을 재생하는 로직을 추가하였습니다.이렇게 하니 실제로 음원이 멈춰버리는 현상은 해결되었습니다. 다만, 일부 기기의 경우 isPlaying이 정상적으로 체크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앱이 Paused 됐다가 돌아오게 되면 무조건 isPlaying이 false로 체크가 되어 음원이 무조건 다시 재생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코루틴과 AudioSource.Pause(), UnPause()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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