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Tracing In PPM #2


RayTracing In PPM #2

Chapter 4 : 원 추가하기드디어 처음으로 추가되는 도형입니다. 원을 그리기 위해 복잡한 수학식이 있네요. 이를 하나씩 파헤쳐 나가보도록 해봅시다. 아래는 해당 코드입니다.저도 이해하기 정말 어려웠습니다. 우선 구의 방정식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구의 중심이 (cx, cy, cz)이고 반지름이 R인 구라고 가정을 내려봅시다. 해당 구의 방정식은 아래와 같이 정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곱을 풀어서 써보도록 합시다. 위와 같이 볼 수 있겠네요. 여기서 임의의 점 p = (x, y, z)와 원의 중심 C = (cx, cy, cz)라고 하면 p - C는 아래와 같습니다.각 벡터의 성분끼리 뺀 값입니다. 여기서 내적의 공식을 한 번 보도록 합시다.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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