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수학] 카르테시안 좌표 평면 이해하기


[파이썬 수학] 카르테시안 좌표 평면 이해하기

이번에는 카르테시안 좌표 평면에 대해서 알아보자. 지금까지 모니터 화면에 코드를 실행하여 도출된 답을 출력만 했지만 이번에는 그래프를 활용해서 직접 데이터를 가시화 해보려고 한다. 카르테시안 좌표계란? 좌표 평면의 예시 다른 용어로는 '데카르트 좌표계(Cartesian Coordinate System)'라고도 불리는 카르테시안 좌표계는 임의로 지정된 차원의 유클리드 공간(혹은 내적 공간)을 나타내는 좌표계 중 하나이다. 주로 2차원 게임 개발에 많이 사용되는 수학적인 개념인데 컴퓨터 프로그램 속 화면의 위치를 가르킬 수 있도록 현재의 위치를 정수로 나타낼 방법이 필요한데 여기서 요긴하게 쓰이는 것이 카르테시안 좌표계이다. 많은 게임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는 게임판 상에서의 위치를 어떻게 하면 정확하게 알려줄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이다. 많은 경우에는 각 행과 열에 문자나 숫자를 기재해서 표시를 할 수 있다. 체스에서 기사(Knight)는 말머리처럼 생겼다. 하얀색 기사는 (e, 6...


#python #그래프 #뉴욕시온도 #수직선 #수평선 #카르테시안좌표 #파이썬

원문링크 : [파이썬 수학] 카르테시안 좌표 평면 이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