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언어 기초] 포인터 관련 & 연산자와 * 연산자


[C 언어 기초] 포인터 관련 & 연산자와 * 연산자

이번에는 포인터 관련 연산자인 '&' 연산자와 '*' 연산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 연산자와 '*' 연산자를 가리켜서 '포인터 연산자'라고 하는데 흔하게 '*' 연산자는 곱셈 연산자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는 곱셈을 하는 연산자로 많이 쓰이지만 곱셈의 경우에는 피연산자가 두 개인 이항 연산자인 반면에, 여기서 언급할 '*' 연산자는 피연산자가 한 개인 단항 연산자이다. 변수의 주소값을 반환하는 '&' 연산자 이전 포스팅에서 한 차례 '&' 연산자에 대해서 학습한 적이 있었다. 피연산자의 주소값을 반환하는 역할을 하는 이 연산자는 다음의 형태로 패턴을 구성해야 한다. int main(void) { int num = 5; int * pnum = # // num의 주소값을 반환해서 포인터 변수 pnum을 초기화 . . . . } 이렇듯 '&' 연산자의 피연산자는 변수가 들어가야 하며, 상수는 피연산자가 될 수 없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변수의 타입이 많지 않는 포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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