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온지 1년 된 맥북 에어 M1을 지금 구매한 진짜 이유 (+사용 꿀팁)


내가 나온지 1년 된 맥북 에어 M1을 지금 구매한 진짜 이유 (+사용 꿀팁)

맨 앞에 쓰는 결론 M1 맥북 에어 최고다.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두 번 사세요. 저는 매우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맥북 2013 late 15인치로, 8년이 지난 지금도 웹서핑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상황인데요. 이 노트북이 문제가 된 건 최근의 일입니다. 요새 유튜브 영상을 조금씩 제작하고 있는데, 컴퓨터가 워낙 오래되다 보니 맥북으로는 뭘 할 엄두가 나질 않아서 아이패드 루마퓨전 앱을 이용해 영상을 만들고 있었어요. 그런데 어느날 애플펜슬로 컷하고 모션을 넣는 게 너무 답답하고 짜증이 솟구치는 바람에, 가격도 더 알아보지 않고 M1 맥북 에어를 지르게 된 거죠. 이미 최신형 맥북 프로 제품인 M1 프로 14인치, 16인치(m1 pro, m1 max)가 발표된 이후였습니다. 제가 산 모델은 기본형에 램만 16gb로 업그레이드한 모델입니다. 다소 충동적인 구매라 쿠팡 최저가로만 샀고, 추가 할인은 받지 않았습니다. 맥북이 도착한 뒤 본격적인 고민이 시작됐습니다. 맥북 ...


#14인치 #맥북꿀팁 #맥북에어 #맥북에어m1 #맥북이슈 #맥북프로 #설정 #아이패드 #애플 #애플펜슬 #액정깨짐 #이슈 #트랙패드 #맥북 #루마퓨전 #노트북 #16기가 #16인치 #8기가 #M1 #m1max #m1pro #m1맥북 #m1맥스 #m1프로 #기본형 #깡통 #꿀팁 #파이널컷

원문링크 : 내가 나온지 1년 된 맥북 에어 M1을 지금 구매한 진짜 이유 (+사용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