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법 학교앞 스쿨존 30km 때문에 속을 뻔한 스미싱 문자 사기 문자!


민식이법 학교앞 스쿨존 30km 때문에 속을 뻔한 스미싱 문자 사기 문자!

지구별입니다. 오늘도 스미싱 사기문자가 날아오네요. 지겹다! 지겨워! 그런데 자칫 무심코 당할 수 있겠다 싶네요. 저도 눌러봤으니까요. 요즘 스쿨존 속도위반이 심심치않게 찍혀 이 문자를 보고 당연히 생각했어요. "아, 또 찍혔나?" 하면서 무심코 링크를 눌렀어요. 경창청 홈페이지가 나오네요. 그런데 아니에요. 경찰청 홈페이지에서 범칙금 확인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아실 거에요. 이상한 개인정보를 요구하죠? 네! 가짜 사이트에요. '민식이법'으로 불리는 도로교통법 개정이후 여러 과도기적 문제점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속도위반이죠. 시내 구간 속도제한 50km에 맞춰 주행하고 있다가도 길 모퉁이를 지나 학교 스쿨존을 잘 모르고 지나가면 속도제한 30km 대비 20km를 초과하는 과속으로 찍힌 단속고지서를 받게 되죠. 스쿨존이 곳곳에 혼재하고 있기에 여간 신경 쓰이는 스트레스죠. 그래서 단속 됐다는 문자를 보면 큰 의심 없이 또 찍혔나보다 생각하는 거죠. 하마터면 스미싱 문자에 당...


#민식이법 #사기문자 #속도위반 #스미싱 #주간일기챌린지

원문링크 : 민식이법 학교앞 스쿨존 30km 때문에 속을 뻔한 스미싱 문자 사기 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