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산 (사당-연주대-과천청사 코스)- 등산에서 깨달은 세상 섭리 (등산초보)


관악산 (사당-연주대-과천청사 코스)- 등산에서 깨달은 세상 섭리 (등산초보)

관악산 등산코스는 맨 아래 ️ 코스: 사당역4번출구-과천청사 세상의 섭리는 다 비슷하다. 세상이 돌아가는 방식, 자연이 회전하는 방식, 사람이 사는 방식, 심지어 사람이 만들어낸 그 모든 것들까지도 말이다. 자전거를 타면서도 삶의 구간에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는 것을 다시금, 새삼 느끼고 꼬여 있는 일상에 인내심을 갖게된다. 좋아하는 것들에서 그렇게 삶의 의미와 삶의 섭리를 깨닫게 되면 그게 또 그렇게 즐겁고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나는 등린이인데다 산도 몇 번 타보지 않았지만, 등산에서 삶의 섭리를 깨닫고 있어서 아마 앞으로 재미가 더 붙을 것 같다. 굳이 힘들게 이걸 왜? 라는 기존의 생각에서, 산을 오르내리며 인생도 비슷하구나 하는 비유가 떠오르니, 재미있고, 인내심과 지혜를 얻는 것 같다. 사람은 각자 자기만의 산을 가지고 태어난다. 작은 동산, 험준한 바위산, 길지만 완만한 산, 경치가 아름다운 산, 먹을거리가 풍족한 산, 길표시가 잘 되어 있는산, 탐방로가 잘 되어 있...



원문링크 : 관악산 (사당-연주대-과천청사 코스)- 등산에서 깨달은 세상 섭리 (등산초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