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임대인제도_착한 집주인 양도세 비과세(천호 뉴타운 임장 도중 양도세 6천만원 절약한 에피소드)


상생 임대인제도_착한 집주인 양도세 비과세(천호 뉴타운 임장 도중 양도세 6천만원 절약한 에피소드)

며칠 전 해안선님의 천호 임장도중 있었던 일입니다. 한 여성 회원분이 무려 논산에서 서울까지 임장을 오셨습니다. 해안선님도 지방에서 새벽부터 임장을 오셔서 그런지 매우 관심을 가지고 챙겨 주셨습니다. 그리고 임장이 마무리될 무렵 강동역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 잔씩을 하면 임장 소감을 듣고, 혹시 질문을 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 여성 회원분이 비과세에 대해서 질문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질문 내용을 들어보니 정말 부동산에 부린이셨습니다. 비세과를 받을 아파트를 사건도 참 재미있었습니다. 파주에 사셨는데, 어느 날 일산에 미분양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구경 삼아갔는데, 상담원과 우연히 상담을 하게 되었고, 무주택자라는 말을 듣고, 그 상담원분이 밥도 사주고, 커피도 사주면서 설득을 해서 그 미분양 아파트를 계약했더라고요. 여성 회원분 그 아파트를 5억에 샀고, 현재 7억인데 비과세를 받고 싶은데 사는 곳은 논산이고 아파트는 일산이어서 실거주가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더구나, 그 아파트를 조정...



원문링크 : 상생 임대인제도_착한 집주인 양도세 비과세(천호 뉴타운 임장 도중 양도세 6천만원 절약한 에피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