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자취로 고민인 분들에게.. 영통역 원룸과 영통 고시원 뭐가 나을까?


수원 자취로 고민인 분들에게.. 영통역 원룸과 영통 고시원 뭐가 나을까?

수원 영통역에는 경희대 국제캠퍼스가 있죠! 그래서 학생분들을 비롯해 영통역 주변에 자취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자취생분이 좋은 선택지를 고를 수 있게 영통역 원룸과 고시원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오피스텔과 원룸들의 가격부터 볼까요? 우선은 한창 학기가 진행 중이라서 그런지 매물 자체가 그렇게 많이 나와 있지는 않네요! 영통 오피스텔의 시세부터 보면 보증금이 500~1000만원이고 월세는 45~67만원 정도 입니다! (심지어는 5000/45 하는 것도 있어요.. 뭐 하는 물건이지? ㅋㅋ) 원룸의 시세는 보통이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35~40만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간혹 다가구 물건이나 반지하 물건이 보증금 200~300만원과 월세 25~30만원으로 나와 있는 것이 특징이네요! 그래도 저렴한 물건을 제외하면 평균 시세의 원룸들은 리모델링까지 다 되어 있고 (남은 매물의 40~50%는 되어 있다!) 학교 주변인 만큼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풀 옵션...



원문링크 : 수원 자취로 고민인 분들에게.. 영통역 원룸과 영통 고시원 뭐가 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