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간 부동산 거래 취득세 및 주의사항 분석하기(부모 자식 간 저가 매매 포함)


가족 간 부동산 거래 취득세 및 주의사항 분석하기(부모 자식 간 저가 매매 포함)

안녕하세요. 정성헌 세무사입니다. 오늘은 가족 간 부동산 매매, 특히 부모 자식 간 부동산(아파트) 매매 취득세(저가 매매 포함)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모 자식 간 부동산 매매시,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이 관할 지자체입니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는 부분이 가족 간 부동산 거래 관련 취득세입니다. 사실 매매 계약서를 작성하고 국토부 실거래 신고를 위해, 가장 먼저 방문하는 기관이 관할 구청(지자체)입니다. 그리고 잔금 납부 이후에 해당 지자체에 취득세 신고 및 취득세 영수증을 발급받아 납부해야 소유권이전등기가 가능해집니다. 물론, 법무사를 통해 진행하실 수도 있겠지만 세금을 내는 것은 납세자의 몫이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실제, 매매 계약을 전부 진행하고 나서 관할 지자체로부터 발급받은 취득세 영수증을 보면, 예상했던 취득세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따라서, 매매 계약을 진행하기 이전에 예상되는 취득세를 먼저 확인한 이후에, 매매 거래를 ...


#가족간부동산거래 #부모자식저가거래취득세 #부모자식아파트저가매매취득세 #부모자식아파트매매취득세 #부모자식부동산매매취득세 #부모자식매매취득세 #부모자식간아파트저가매매취득세 #가족부동산매매취득세 #가족부동산매매증여취득세 #가족간부동산매매취득세 #가족간부동산거래취득세 #부모자식저가매매취득세

원문링크 : 가족 간 부동산 거래 취득세 및 주의사항 분석하기(부모 자식 간 저가 매매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