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변호사우영우 - 자폐스펙트럼장애 원인, 증상, 진단(ft. 아스퍼거증후군 자가진단 검사)


이상한변호사우영우 - 자폐스펙트럼장애 원인, 증상, 진단(ft. 아스퍼거증후군 자가진단 검사)

"기러기 토마토 스위스 인도인 별똥별 우영우!" 출처 : 이상한변호사우영우 지난 2022년 6월부터 자폐스펙트럼장애를 가진 변호사의 사회 생활을 다룬 [이상한변호사우영우]가 방영을 시작했다. IQ 164의 높은 지능에도 불구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로 엉뚱함을 지닌 우영우는 흥미롭고 사랑스러운 변호사 캐릭터로 대중들의 사랑과 관심을 듬뿍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자폐증(정식 명칭은 자폐스펙트럼장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힘든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드라마 내에서 우영우는 자폐증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법적 지식과 따스한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척척 해결해나가곤 한다. 매화 완결성을 가진 에피소드로 답답함이 적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도 시원시원해서 재테크몬도 '우영우'를 매화 챙겨보고 있다. 드라마를 보다보니, 우영우가 가진 자폐스펙트럼이라는 장애가 무엇인지 궁금하여, 간략하게 알아보고 공유하고자 한다....


#발달장애 #자폐스펙트럼천재 #자폐스펙트럼증상 #자폐스펙트럼장애 #자폐스펙트럼변호사 #자폐스펙트럼검사 #이상한변호사우영우자폐 #이상한변호사우영우 #아스퍼거증후군자가진단 #아스퍼거증후군 #자폐스펙트럼치료

원문링크 : 이상한변호사우영우 - 자폐스펙트럼장애 원인, 증상, 진단(ft. 아스퍼거증후군 자가진단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