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3 EDA란? EDA 시장 분석: Synopsys, Cadence 주식을 중심으로.


Big3 EDA란? EDA 시장 분석: Synopsys, Cadence 주식을 중심으로.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 이하 EDA)란, 전자제품을 설계 및 검증할 때 사용되는 Tool을 통칭합니다. EDA 혹은 EDA Tool이라고 부릅니다. 예전엔 엔지니어들이 머릿속 아이디어를 손으로 공식을 쓰면서 회로도를 그렸지만, 현재는 EDA라는 tool을 통해 반복작업을 줄이고, 복잡한 계산도 단숨에 할 수 있도록 바뀌었고, 인간이 만든 회로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성능, 전력, 칩 크기에 대한 최적화에 대한 다양한 AI 알고리즘이 EDA에 입력되는 추세입니다. 인류가 돌을 집어든 순간부터 도구와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얼마나 좋은 도구를 쓰냐에 따라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시대가 갈립니다. 돌을 들어야 큰 짐승을 잡고, 곡식을 빨리 캘 간석기가 있어야 농경사회가 시작되는거죠. EDA Tool도 마찬가지입니다. EDA를 쓰냐 안쓰냐, 처음부터 다 설계를 해야하냐 재사용이 가능한 IP가 있냐, 어떤 기능이 있는 EDA를 쓰냐에 따라 인류 문명의 생산성...



원문링크 : Big3 EDA란? EDA 시장 분석: Synopsys, Cadence 주식을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