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탕 끓이는 법 김치감자탕 레시피 오천원으로 즐기는 감자탕(2-3인분 기준)


감자탕 끓이는 법 김치감자탕 레시피 오천원으로 즐기는 감자탕(2-3인분 기준)

안녕하세요, 깨굴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김치감자탕 입니다! 감자탕은 돼지뼈에 감자, 들깨, 파 등을 넣고 양념을 해 끓인 찌개로 등뼈에 든 척수를 감자라고 해서 유래했다고 하는데 정확하지는 않다 합니다. 이번 겨울에 친정과 시댁에서 김치를 너무 많이 받아서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김치전 등등 다양한 김치요리를 해먹고 있는데, 아직도 다 먹으려면 역부족......ㅎㅎ 또 어떤 김치요리로 김치를 없앨까 고민을 하던 중, 마트에서 등뼈가 5000원대에 있길래 바로 겟 해왔어요!! 넘쳐나는 김치를 해결할 겸 저렴하게 감자탕을 즐길 겸 집에서 김치감자탕을 끓여봤답니다. 김치감자탕은 끓이는 데는 시간은 좀 걸리지만, 감자탕 끓이는 법 만드는 방법은 초간단하니 마트에서 등뼈를 저렴하게 판다면 꼭! 겟 해서 김치감자탕 한번 만들어보세요. :) 김치감자탕 끓이는 법 START 김치감자탕 재료 준비 (2-3인분 기준) 돼지고기 돈 등뼈 1.2kg (월계수잎 4-5장, 소주 1/3) 익은 김치 1/4포...


#감자탕끓이기 #등뼈탕 #등뼈감자탕 #김치감자탕레시피 #김치감자탕끓이기 #김치감자탕 #감자탕레시피 #감자탕끓이는시간 #감자탕끓이는법 #묵은지감자탕

원문링크 : 감자탕 끓이는 법 김치감자탕 레시피 오천원으로 즐기는 감자탕(2-3인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