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F 6일차] UIProgressView, Delegate


[GDF 6일차] UIProgressView, Delegate

오늘은~~ 몬스터 피도 만들고, 캐릭터 밑에 공격 버튼을 만들어서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할거다. Hp를 만들려고 서치해본 결과 UIProgressView라는 걸 발견했다. 이걸로 내가 생각한 것들을 만들 수 있을거 같아서 채택해보겠다. 물론 이렇게 사용하라고 만들어 놓은건 아니겠지만... 내가 만들려고하는것에 적합하다면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일단 도전! 내가 원하는거. 1. 몬스터 피가 100 2. Attack이 들어가면 일정 수치 깎임 3. 몬스터 피가 MaxHp100으로 설정된걸 Attack이 될 때마다 해당 Int를 차감 4. 눈으로 보일 땐 내가 때리면 피가 깎이는 모습 음... Delegate패턴? 이라는게 iOS개발에 상당히 많이 쓰인다고 한다. Delegate 패턴은 delegate를 갖고 있는 객체가 다른 객체에게 자신의 일을 위임하는 형태의 디자인 패턴이다. 상당히 말이 어렵다..... HpBar만드는데 사용하려고 공부해봤는데 굳이? 라는...



원문링크 : [GDF 6일차] UIProgressView, Deleg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