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야소교대표大韓耶蘇敎代表 십인十人이 상국제연맹회上國際聯盟會 급及 장로교연합총회서長老敎聯合總會書(여운홍편제출呂運弘便提出)


대한야소교대표大韓耶蘇敎代表 십인十人이 상국제연맹회上國際聯盟會 급及 장로교연합총회서長老敎聯合總會書(여운홍편제출呂運弘便提出)

100년 전 기독교와 지금의 기독교를 비교해보는 시간이다. 대한야소교대표大韓耶蘇敎代表 십인十人이 상국제연맹회上國際聯盟會 급及 장로교연합총회서長老敎聯合總會書(여운홍편제출呂運弘便提出) (례사산제禮辭刪除)유아한국惟我韓國은 해동고국海東故國이라 신성神聖한 단군檀君이 국조國祚를 수계首啓하시고 인현仁賢한 기자箕子난 예의禮儀로 화속化俗하야 사천여년四千餘年의 역사歷史를 향유享有하며 이천만민족二千萬民族의 결사結社를 고수固守하옵난바 유황상제惟皇上帝 은상가은恩上加恩하야 사천여년전四十餘年前브터 기독基督의 복음福音을 하사下賜하신바 불과不過 수십년數十年에 삼십만교도三十萬敎徒의 다수多數가 운흥雲興하며 이천여교당二千餘敎堂이 사처四處에 성라星羅하야 찬송성讚頌聲이 가가상문家家相聞하고 포교사布敎師가 면면상속綿綿相續하야 편방偏邦이 수소雖少나 역족위기독亦足爲基督의 천국天國이옵더니 불행不幸이 비운否運을 치値하야 일본日本의 궤계병탄詭計倂呑을 횡피橫被한 후後로 선교宣敎의 자유自由가 피탈被奪하야 회집전도會集傳道와 설교사경說敎査經...



원문링크 : 대한야소교대표大韓耶蘇敎代表 십인十人이 상국제연맹회上國際聯盟會 급及 장로교연합총회서長老敎聯合總會書(여운홍편제출呂運弘便提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