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모세오경/레위기] 레위기 11-15장 정결법,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구약/모세오경/레위기] 레위기 11-15장 정결법,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성경 공부하는 엄마 글로리맘이에요. 주중 매일 하루 30분, 성경 통독 모임에서 <레위기>를 읽고 있어요. 제사법을 지나 정결법(레위기 11-15장)을 읽고 있는데요. 현타가 옵니다.. 이게 뭐지.. 내가 이걸 왜 읽고 있어야 하지.. 뭐가 이렇게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는 거야.. 이 율법은 이제 우리가 지키지도 않고, 사라진 건데.. 무슨 의미가 있나? 여전히 성경의 모든 말씀은 성령의 감동으로 쓰였기에 버릴 것이 하나 없고, 모든 구약의 말씀을 그리스도를 향해 있다고 하는데.. 나는 이 정결법을 읽으며 무엇을 생각해야 하고, 어떤 교훈을 얻어야 하는 거지? 이에 관련하여 좋은 자료를 공유합니다. 우리 교회 교육 목사님께서 청년부들 성경 묵상 자료로 나누어주셔서 교회 블로그에 올라온 내용의 핵심만 인용하였습니다. 각 자료를 꼼꼼히 읽으면 더할 나위 없이 유익하고요. 요약된 자료를 살펴보면 그 핵심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거룩한 것, 속된 것(정한 것과 부정한 것)을...


#레위기11장 #레위기12장 #레위기13장 #레위기14장 #레위기15장 #정결법규례와오늘날의교훈 #정결법이해하기 #정결법적용하기

원문링크 : 구약/모세오경/레위기] 레위기 11-15장 정결법,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