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순 시인의 아시아 여행기-여자 짐승 아시아 하기 (독서후기 기본 관련 정보 리뷰)


김혜순 시인의 아시아 여행기-여자 짐승 아시아 하기 (독서후기 기본 관련 정보 리뷰)

여자짐승아시아하기 김혜순은 호암예술상과 그리핀 시문학상 같은 국제적인 문학상을 수상한 시인이다. 하지만 김 시인의 에세이스트적 면모에 주목하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구체적으로 김혜순은 시로 등단한 시기 주변에 문학평론으로 등단하기도 했다. 이미지를 다룬 평론 제목으로 기억하는데, 과연 파괴적이면서도 섬세한 이미지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그녀 다운 평론이라는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난다. 이 <<여자짐승아시아하기>>는 김혜순 시인의 아시아 여행기를 시적으로 풀어낸 기행문이다. 말하자면 에세이류이다. 그리고 '여자-하기'라는 면에서 이 에세이집은 이전의 에세이집이자 시론집인 <<여성, 시하다>>와 함께 읽을 때 더욱 그 진가가 드러난다. 여자짐승아시아하기 저자 김혜순 출판 문학과지성사 발매 2019.07.09. 이 에세이집이 문지 에크리 시리즈에 속하는 다른 에세이집과 확실히 변별되는 지점도 바로 이것이다. '되기' 혹은 '하기'의 시도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말하자면 여행기인 동...


#기본관련정보리뷰 #김혜순시인의아시아여행기 #독서후기 #여자짐승아시아하기

원문링크 : 김혜순 시인의 아시아 여행기-여자 짐승 아시아 하기 (독서후기 기본 관련 정보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