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09 계단: 나는 오늘 나 자신을 무자비하게 대하지 않을 것이다 I will not be cruel with myself today.


제 209 계단: 나는 오늘 나 자신을 무자비하게 대하지 않을 것이다 I will not be cruel with myself today.

당신의 가시 면류관을 쓰려고 시도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무자비하게 굴지 말라. 여기서 가시 면류관이란 당신의 믿음과 가정으로 이루어진 체계를 상징한다. 비난하고 용서하지 않는 무거운 짐을 자신에게 투영하지 말라. 당신이 소중히 여기는 자질들을 예시하라고 당신 마음에 강요하려 하지 말라. 왜냐하면 그런 자질들은 앎에서 자연스레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강요하려 하기보다는, 두 차례 깊은 연습 시간에 고요 속으로 들어가라. 이때 당신이 가장 가치 있게 여기는 것은 모두 앎을 통해 자연스레 예시될 것임을 다시 한번 자각하라. 당신이 정말 싫어하는 것은 모두 자연스레 사라질 것이다. 그리고 이처럼 자유로워진 마음이 세상에 가장 큰 선물을 줄 수 있다. 정각마다, 오늘의 말을 깊이 생각해보고, 당신이 보고·듣고·행하는 것에 모두 이 말을 적용해보려고 하라. 오늘 자신을 무자비하게 대하지 말라. 여기에는 어떤 정당한 이유도 없기 때문이다. 당신이 세상을 축복할 수 있도록 자신이 축복받는 것...


#가시면류관 #고요 #내적구속 #내적자유 #마음 #앎 #자기학대 #자연스레 #축복

원문링크 : 제 209 계단: 나는 오늘 나 자신을 무자비하게 대하지 않을 것이다 I will not be cruel with myself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