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1년, 사회와 언택트된 노인들] ③“노인간 정보격차 줄고, 흥미 유발 통한 언택트 적응력 향상 필수”


[코로나19 1년, 사회와 언택트된 노인들] ③“노인간 정보격차 줄고, 흥미 유발 통한 언택트 적응력 향상 필수”

노인들이 코로나19가 부른 언택트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서 소외당하지 않으려면 이들을 위한 흥미 위주의 실질적 정보화 교육과 전담인력 확충이 필수적이다.전문가들은 노인의 언택트 삶에 실질적 도움을 줄수 있는 차별화한 정보화 교육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와 함께 숨어있는 소외 노인을 발굴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조승석 경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장은 “평생을 아날로그적 삶을 살아온 이들에게 언택트에 맞춘 삶을 살게 하려면 우선 노인들이 흥미를 갖고 정보화기기에 접근하도록 하는게 중요하다”고 했다. 조 학과장은 “지금 대부분의 복지관이 똑같은 프로그램으로 정보화교육을 하는데, 노인들이 한..........

[코로나19 1년, 사회와 언택트된 노인들] ③“노인간 정보격차 줄고, 흥미 유발 통한 언택트 적응력 향상 필수”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코로나19 1년, 사회와 언택트된 노인들] ③“노인간 정보격차 줄고, 흥미 유발 통한 언택트 적응력 향상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