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24: 「중국 석사 연구생의 중국어 시험 낙제, "입이 간지러워도 말을 아껴야지"」


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24: 「중국 석사 연구생의 중국어 시험 낙제, "입이 간지러워도 말을 아껴야지"」

Part #24: 「중국 대학원 중국어 시험 낙제, "입이 간지러워도 말을 아껴야지" 경무대 국제무역 석사과정은 1학년에 필수과목으로 중국어 수업이 있었다. 중국어 선생님은 쩌렁쩌렁하게 울리는 큰 목소리만큼 자존감도 매우 높은 여자였다. 행여 수업 시간에 지각이라도 하면 수업을 멈추고 지각한 학생을 3분 정도 뚫어져라 째려보거나 미친 사람처럼 갑자기 강의실에서 나가라고 소리치곤했다. 수업 중에 자기가 하는 이야기에 혼자 웃다가 학생들 반응이 없으면 심하게 신경질을 내곤 했다. 그녀는 분명 조울증 증세가 있었던 것 같다. 중국어 수업 중간/기말고사는 모두 작문이다. 마지막 학기 기말고사의 작문 시험 주제는 <중..........

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24: 「중국 석사 연구생의 중국어 시험 낙제, "입이 간지러워도 말을 아껴야지"」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루나 아빠의 인생 이야기 Part #24: 「중국 석사 연구생의 중국어 시험 낙제, "입이 간지러워도 말을 아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