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주식 마켓컬리상장이유는 무엇일까? (ft.마켓컬리주가 및 주식분석)


비상장주식 마켓컬리상장이유는 무엇일까? (ft.마켓컬리주가 및 주식분석)

식품유통관련 주식중에 비상장주식으로 있는 마켓컬리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 까 한다. 마켓컬리상장을 준비하고 있고 왜 상장을 하려는지 이유를 한 번 따져보면서 향후 주가전망은 어떻게 될 지도 알아보도록 하자. 1. 마켓컬리 사업개요 컬리는 2014년 12월에 설립되어 2018년 3월 30일에 사명을 더파머스에서 주식회사 컬리로 변경하게 된다. 기업의 주업종은 농산물도소매업 및 전자상거래 관련 유통사업을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2020년 12월 말 기준 자본금은 648,685천원이며 최대주주는 김슬아 대표이사로 6.67%를 가지고 있으며 기타 주요주주로는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투자기업이 2.96%, SK네트웍스 주식회사가 3.68% 등이 있다. 2. 재무구조분석 우선 결론적으로 얘기를 하자면 재무상황은 벌어들이는 돈은 거의 없고 새어나가는 돈이 많으며 매출액은 일정하게 나오는 것을 보아서는 시장지배력을 위해서 이익을 포기해서라도 매출을 늘리려는 것으로 보이며 지금상태로는 자본잠식상태...


#마켓컬리상장 #마켓컬리주가 #마켓컬리주식 #비상장주식 #재무구조 #재무구조분석 #컬리상장이유 #컬리주식분석

원문링크 : 비상장주식 마켓컬리상장이유는 무엇일까? (ft.마켓컬리주가 및 주식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