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홈택스신고 체크해야할 6가지 유의사항(지방소득세신고 병행)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홈택스신고 체크해야할  6가지 유의사항(지방소득세신고 병행)

5월 20일 2021년도 귀속분인 종합소득세신고를 했습니다. 홈택스를 통해서 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외주식배당금이 자동으로 계산되지 않는다는 점인데 이 문제는 나중에 거론하기로 하고 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사항이라던지 애매한 문제들을 정리하고 유의사항들을 몇 가지 정리를 해보았는데 이렇게 유의시항들만 거론을 하냐고 물으신다면 해보니까 그렇게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니 전반적인 종합소득세신고절차는 너무나도 많이들 아시기에 저는 조금 헷갈리는 부분만 짚고 넘어가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홈택스 신고시 유의사항 1. 작성 전 금융소득조회 및 신고도움서비스 확인 먼저 서식을 작성하기 이전에 홈택스 신고서작성란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가장 먼저 신고도움서비스와 금융소득조회를 클릭해서 확인절차는 필요해 보인다. 처음 종소세를 접해보는 분들이라고 하면 사실 어떻게 시작해야 될 지 몰라서 당황을 할 때가 많은 데 이럴 때일 수도록 침착하게 하...


#귀속종합소득세 #종합소득세신고 #종합소득세홈택스 #지방소득세 #홈택스종합소득세 #종소세

원문링크 :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 홈택스신고 체크해야할 6가지 유의사항(지방소득세신고 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