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관련주의 미래 - 불확실성의 연속, 순탄하게 흘러가지는 않을 것 같다.


중국관련주의 미래 - 불확실성의 연속, 순탄하게 흘러가지는 않을 것 같다.

어제 미국바이든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을 갖는 것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평택공장방문하는 것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미국은 우리나라에게 한미동맹의 확인 및 IPEF 등의 가입 등을 거론 할 것으로 강조하면서 애매모호한 전략을 펼치고 있는 한국에게 이제 미국편에 확실하게 서라는 메시지를 던지는게 아닌가 생각한다. 이럴때 과연 우리나라의 대외수출비중이 가장 높은 중국과의 관계가 가장 껄끄러울 수 밖에 없는데 앞으로 이러한 상황속에서 국내증시에 있는 중국관련주들의 상황과 미래는 어떻게 될 지 간략하게 얘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안보는 미국, 경제는 중국 우리나라의 외교는 전략적으로 안보의 경우는 미국에게 경제는 중국에 의존을 많이 하는 편이며 이러한 노선을 가지고 과거부터 지금까지 외교에 임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갈 수록 미국과 중국의 패권전쟁이 지속되면서 이제는 어느 한쪽에 확실한 노선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그들에게 치이는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 우리의 안보...


#ipef #인도태평양경제프레임워크 #중국관련주

원문링크 : 중국관련주의 미래 - 불확실성의 연속, 순탄하게 흘러가지는 않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