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 싸다고 한 번에 많이 매수하면 안 되는 이유(ft 저 PER 함정)


주식이 싸다고 한 번에 많이 매수하면 안 되는 이유(ft 저 PER 함정)

안녕하세요~ 망고주스입니다. 어제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대비 9.1%를 기록하면서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결과치를 발표했는데요. 얼마 전 우리나라 한국은행 금융위원회에서도 빅 스텝 0.5%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이로 인해 가장 충격을 받을 자산 시장이 바로 위험자산이 주식과 코인 시장인데요.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가격 하락을 이어져온 주식시장과 코인 시장에서 현재 과거 대비 무척이나 가격이 많이 싸져서 투자자들은 지금 목돈이 있다면 투자할 때가 아니냐라고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언론에서도 주가 하락을 저 PER 종목이 많아져서 주가가 아주 저렴한 상태라고 발표를 하고 있으니깐 투자에 대해 적극성을 보이는 것도 어쩌면 무리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주식지표 중에 주식 PER은 과거 투자를 위해 유용하게 사용한 지표이긴 하지만 여기에는 큰 함정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이 사실을 인지를 하게 되면 무리하게 투자를 하지 않으리라 생각하면서 어떻게 ...


#저PER #주가수익비율 #주식PER #주식보조지표

원문링크 : 주식이 싸다고 한 번에 많이 매수하면 안 되는 이유(ft 저 PER 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