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 매매 시 자주 사용하는 부동산 용어 베이(bay)는 무슨 뜻일까?


아파트 청약, 매매 시 자주 사용하는 부동산 용어 베이(bay)는 무슨 뜻일까?

여러분 베이란 말 들어보셨죠? 사실 베이라는 게 저는 잘 몰랐었는데 블로그를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청약 같은 걸 거의 해보지 않아서 이 뜻이 무엇인지도 관심도 없었을뿐더러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스쳐 지나가듯이 흘려들었던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용어 중에 하나인 베이(bay)가 무엇인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bay)의 뜻 - 사전적인 의미 우선 베리라는 사전적인 의미를 한 번 찾아보도록 하죠 bay는 사전적인 의미로 "만"이라는 뜻과 구역 구간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만이라는 것은 바다가 육지로 들어와 있는 형태로 이런 곳이 휴양지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무슨 bay라는 용어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 유명한 괌에 있는 투몬 베이라는 지역이 유명한데요. 아래 사진에서 보면 바다가 육지로 들어와 있는 형태 우리나라 말로 "~만"이라는 곳이 바로이러 현 형태를 부르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오늘 우리가 알아볼 내용은 바로 지형적인 뜻에서 오는...


#bay #베이 #부동산용어 #아파트매매 #아파트청약

원문링크 : 아파트 청약, 매매 시 자주 사용하는 부동산 용어 베이(bay)는 무슨 뜻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