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용어 경기가 좋지 않을 수록 신용스프레드는 커진다.(ft.회사채금리, 국공채금리)


경제용어 경기가 좋지 않을 수록 신용스프레드는 커진다.(ft.회사채금리, 국공채금리)

최근 금리를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중에서 채권얘기가 가장 많이 나오고 심지어는 채권투자를 해야될 때라고 강조를 하는 유튜버나 경제전문가들을 자주 보셨을 것입니다. 저도 물론 채권투자를 지금은 해야한다고 강조하는 사람중에 한 사람이고 나 또한 채권투자를 하고 있는 지금 현 상황에서는 향후 금리인하가 예상한 것처럼 되어만 준다면 의미있는 수익을 가져다 주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금리가 높은 상황이 지속적으로 연출이 되면 소비심리는 당연 위축이 되고 경기가 침체가 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는데요. 이건 앞으로의 상황을 예상하는데 아주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현재의 경기상황을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신용스프레드를 통해 알 수 있는데 오늘 경제용어를 심도있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스프레드란? 상기 경제용어의 뜻은 바로 간략하게 말하자면 회사채금리와 국고채금리의 차이를 말하는 것입니다. 시장에서 국고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게 되면 국고채금리는 낮아질 것입니다. 반대...


#경제용어 #국공채금리 #신용스프레드 #회사채금리

원문링크 : 경제용어 경기가 좋지 않을 수록 신용스프레드는 커진다.(ft.회사채금리, 국공채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