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주 대우건설 주가 전망 - 증권사 리포트 너무 좋게 보는 게 의심스럽다.


건설주 대우건설 주가 전망 - 증권사 리포트 너무 좋게 보는 게 의심스럽다.

개별 종목에 대한 주가 전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건설 관련업에 일을 했는데 그만큼 건설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고 조금 안다고 자부를 하는데요.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수익이 악화되고 있다는 건설주에 대한 전반적인 얘기와 대우건설의 상황을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개요(매출, 실적 등) 건설 관련 기업은 토목, 건축으로 크게 나눌 수 있지만 최근 건설사들은 플랜트를 추가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토목에서 하는 세부사업은 도로, 교량, 항만, 철도, 지하철, 수자원, 환경, 신재생에너지 등이 있으며 건축은 아파트와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의 사업영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언급한 플랜트 사업의 경우에는 발전소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2년 1분기 기준으로 대우건설의 매출 비중을 보게 되면 토목, 플랜트 부분보다는 주택 건축에서 가장 많은 매출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비중이 무려 절반이 넘는 67.3%를 넘으면서 실제적인 매 출처라 바...


#건설주 #대우건설주가

원문링크 : 건설주 대우건설 주가 전망 - 증권사 리포트 너무 좋게 보는 게 의심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