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용어 - 아파트면적개념 및 면적평수계산하기(ft.분양면적,주거전용면적,공급면적,주거공용면적, 계약면적,서비스면적)


부동산용어 - 아파트면적개념 및 면적평수계산하기(ft.분양면적,주거전용면적,공급면적,주거공용면적, 계약면적,서비스면적)

아파트분양정보를 접할 때 주거전용면적, 공급면적, 주거공용면적 등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게 그거 같고 저게 이거 같고 다 비슷한 말인 것 같은데 헷갈리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금일은 부동산용어이자 아파트청약 및 분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어중에서 면적에 대한 개념을 오늘 총 정리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면적 등을 알아보자 흔히 아파트청약을 하게 되면 분양면적, 계약면적, 전용면적, 공용면적, 서비스면적 등에 대한 부동산 및 아파트면적 용어를 많이 접하실 것입니다. 그림을 보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용면적은 방, 거실, 주방, 화장실 등 우리가 주로 생활을 하는 공간에 대한 면적의 합을 말합니다. 흔히 주거전용면적이라고 하는데 그냥 전용면적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주거공용면적의 경우에는 아파트계단, 복도 등의 면적을 말합니다. 흔히 아파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공동으로 이용하는 면적을 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타공용면적은 아파...


#계약면적 #공급면적 #면적평수계산 #부동산용어 #분양면적 #서비스면적 #아파트면적 #주거공용면적 #주거전용면적

원문링크 : 부동산용어 - 아파트면적개념 및 면적평수계산하기(ft.분양면적,주거전용면적,공급면적,주거공용면적, 계약면적,서비스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