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경제전망을 어둡게 보는 이유? (ft.경제용어, 경제지표 재고순환지표)


2022년 한국경제전망을 어둡게 보는 이유? (ft.경제용어, 경제지표 재고순환지표)

한국경제를 지금 위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무역수지 적자니 뭐니 하면서 힘들다고 말하고 있죠. 눈에 보이는 지표들로 보면 분명 그렇게 보이는데 경제지표들을 하나하나 쳐다보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한국경제전망을 할때 가장 중요시 보는 경제지표가 2가지가 있는데 바로 경기순환변동치와 재고순환지표를 가장 먼저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순환변동치는 과거 주식투자자들이 확인해야할 지표중에 하나라로 언급을 했는데요. 오늘은 재고순환지표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가장 먼저 경기가 좋아지면 수요자의 매수심리가 크게 작용해서 기업에서 제품이 출하가 되면 재고가 거의 쌓이지 않고 물건이 금방 팔리게 됩니다. 하지만 경기가 좋지 못하면 출하된 제품은 팔리지 않고 재고가 점점 늘어날 것입니다. 이러한 원리가 지표에 반영되어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것이죠. 재고순환지표란? 재고순환지표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기업은 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매합니다. 그리고 소비자는 그 물건을 ...


#경기종합지수 #경제용어 #경제전망 #경제지표 #재고순환지표 #재고자산 #한국경제전망

원문링크 : 2022년 한국경제전망을 어둡게 보는 이유? (ft.경제용어, 경제지표 재고순환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