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대출이자 확인하기 위한 은행 예대금리차 비교하는 법(ft. 예대마진)


예금, 대출이자 확인하기 위한 은행 예대금리차 비교하는 법(ft. 예대마진)

미연준위 기준금리 인상이 발표되었습니다. 무려 4연속 자이언트 스텝이며 이제 기준금리는 4%가 되었습니다. 파월 의장은 앞으로도 기준금리를 더 올릴 것이라고 주장하는데요. 그렇다면 국내 기준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한국은행은 미국 기준금리 비슷하게 맞추기 위해서라도 금리를 인상하려 할 것입니다. 지금과 같은 이러한 금리 인상 시기에는 예금은 좋고 대출은 힘든 시기기입니다. 금리가 높기 때문에 좀 더 높은 예금금리를 찾으려 하고 좀 더 낮은 대출금리를 찾고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은행 입장에서는 이러한 예금과 대출의 금리를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과는 반대로 지급하려 들 것인데요.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러한 예금금리와 대출금리의 차이를 정확하게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발품을 팔던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해서 매번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금일은 이러한 대출금리와 예금금리를 한꺼번에 알아보고 이러한 차이를 계산하는 예대 금리차, 예대마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대...


#금리인상 #기준금리 #대출금리 #은행연합회 #저축성수신금리

원문링크 : 예금, 대출이자 확인하기 위한 은행 예대금리차 비교하는 법(ft. 예대마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