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 성장하면 주가상승 명목GDP와의 상관관계 및(ft.경제지표 확인방법)


경제가 성장하면 주가상승 명목GDP와의 상관관계 및(ft.경제지표 확인방법)

흔히들 경제가 성장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피부로 느끼는 것은 크게 없습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내가 받는 월급이 제때 나오기만 한다면 경제가 어려운지 그렇지 않은지를 제대로 알 수 없습니다. 슈퍼나 마트에 가서 물건을 살 때 가격이 올랐다고 한다면 아 물가가 많이 올랐네라고만 생각하지 우리 경제가 성장하고 있다라고 생각하지 않죠. 누군가가 모르는 불특정다수가 저한테 경제가 성장한다라는 말이 무슨 의미를 하느랴라고 묻는다면 생산품이 점점 늘어나면서 서비스도 병행해서 늘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은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합니다. 소비자는 그 상품을 소비를 하고요 기업이 상품을 점점 더 시장에 많이 공급합니다. 소비자들의 구매욕구와 돈이 있어서 그 상품을 다 매입할 수 가 있습니다. 기업의 생산이 늘어나고 소비자들의 소비가 점점 늘어나면서 규모가 커지게 되는데 이러한 것을 경제가 성장한다라고 생각하죠. 그런데 여기서 기업이 생산을 늘리지만 소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기업이 생산...


#경제성장률 #명목GDP #실질GDP #코스피지수 #통계청 #한국은행

원문링크 : 경제가 성장하면 주가상승 명목GDP와의 상관관계 및(ft.경제지표 확인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