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상장 원자재 ETF 매도금액에 10% 세금 부과(ft.PTP종목)


미국주식 상장 원자재 ETF 매도금액에 10% 세금 부과(ft.PTP종목)

조금 우울한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한편으로는 큰 피해를 입지 않아야 하기에 빠르게 전달을 해드리는게 비즈니스 경제블로거의 임무이기도 합니다. PTP종목에 대한 공지사항 11월 21일이었죠. 아래 사진과 같이 키움증권의 공지사항에 아래 글이 게시가 되었는데요. 그 전에 하단에서 언급한 PTP에 대해서 잠시 언급을 하자면 PTP종목이라는 것은 미국 내 천연가스, 원유, 파이프라인, 부동산 서비스 업체들과 같은 업체들이 해당이 되는데요. 이러한 종목들은 매번 비정기적으로 변동이 되어서 지금 보여드리는 종목들보다 더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는 주요한 요지는 바로 미국이 아닌 투자자가 PTP에 해당하는 종목 및 ETF 가지고 투자를 하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2023년 1월 1일 이후에 매도를 할 경우 매도금액에 10%의 세금이 부과된다는 내용입니다. 이게 무슨?? 매도금액의 10%라니 여러분 시세차익금액의 10%도 아니고 매도금액의 10%라는 것은 원금을 까먹겠다는 얘기도 될...


#KODEX #SCO #WTI #부동산서비스 #원유 #원자재ETF #인버스ETF #천연가스

원문링크 : 미국주식 상장 원자재 ETF 매도금액에 10% 세금 부과(ft.PTP종목)